경영학 분야의 이론, 사례연구, 현장실습 등의 입체적 교육과정 및 산학협동 교육과 사회봉사 기회를 통하여 세계화, 정보화 경영 환경에서의 실무 적응 능력을 배양하고 종합적 사고에 기반한 변화 선도 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.
세부표준교육과정표 (전공필수 9과목 / 전공선택 73과목)
학습과목 | 경영학 전공(학사/4년제) | 경영 전공(전문학사/2년제) | 전공교양호환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전공필수 | 전공선택 | 전공필수 | 전공선택 | ||
경영정보시스템 | O | O | |||
경영통계학 | O | O | |||
경영학개론 | O | O | O | ||
경제학개론 | O | O | O | ||
광고학 | O | O | |||
국제경영 | O | O | |||
리더십 | O | O | |||
마케팅관리론 | O | O | |||
마케팅원론 | O | O | |||
무역학개론 | O | O | |||
사회학개론 | O | O | |||
생산관리 | O | O | |||
소비자심리학 | O | O | |||
시장조사론 | O | O | |||
심리학개론 | O | O | |||
인간관계론 | O | O | O | ||
인적자원관리 | O | O | |||
재무관리 | O | O | |||
조직행동론 | O | O | |||
투자론 | O | O | |||
회계원리 | O | O |
CPA(공인회계사) 시험응시 학점이수제도